반응형

위드코로나 가능성이 시사되고 있으며 정은경 청장의 입장표명으로는 10월말로 예상되고있다는 답변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위드코로나 뜻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코로나19를 예방하며 일상생활을 해야 하는 시기 또는 정책을 위드코로나라 합니다!!

한마디로 코로나19를 감기, 독감등의 질병으로 취급하고 코로나19 이전과 같은 일상생활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위드코로나 시행 시기는?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일상생활이 가능한 정도로 코로나19 유행을 통제하고 방역지침을 완화하는 이른바 '위드 코로나' 전환 시점을 10월 말로 예측한다고 밝혔습니다.

정은경 청장은 이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위드 코로나의 적용 시기가 고령자 90% 이상, 성인 80% 이상 백신 접종 이후라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이 기준이라면 언제쯤 위드 코로나 적용을 예상할 수 있냐"는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의원의 질의에 "10월 말까지는 최대한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은경 청장은 이어 "일단 10월 말부터는 위드 코로나 적용을 해볼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부연했습니다.

정은경 청장은 초등학생을 포함한 소아 백신 계획에 대해서는 "9월 중으로 세부 시행계획을 마련하고 4분기 정도부터 접종을 시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시민 10명 중 7명은 ‘위드 코로나’로의 방역정책 전환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아닌 사망자·위중증 환자 수 관리에 집중하며 일상생활을 확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인구의 70% 이상이 접종을 완료하는 시점에 전환해야 한다는 의견이 우세한데, 정부는 다음달 말이면 전환이 가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중앙사고수습본부은 코로나19 관련 제6차 대국민 인식조사를 실시해 이같은 결과가 나타났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번 조사는 한국리서치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일까지 3일간 만 18세 이상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웹·모바일을 통해 진행했다. 신뢰수준 95%에 오차범위는 ± 3.1%입니다.

응답자의 73.3%은 ‘일상 속 코로나’ 위드 코로나로 방역전략을 전환하는 것에 찬성했습니다. 

적절한 전환 시점을 두고는 52.4%가 ‘인구 70% 이상이 권장횟수 접종을 모두 마치는 11월 말’이 적당하고 답했다. ‘1차 접종률이 70%를 넘어서는 9월 말’과 ‘지금’ 전환하자는 응답은 각각 30.3%, 14.3%였습니다.

위드코로나 시대로 일상생활을 하는다는 것이 두렵기도 하지만 현재 같은 생활보다는 나을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