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효능과 보관법 총정리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꼽히는 올리브유는 풍부한 비타민E와 항산화 물질의 보고로 불리죠. 

성경에서는 '감람나무'로 불리며 신성한 의식에 사용될 정도로 귀한 대접을 받았고, 수천 년간 왕족과 귀족들의 장수와 미용 비법으로 사용되었어요.



의학의 아버지인 히포크라테스는 '위대한 치료제'라고 칭송했고, 서양 최고의 문인 호머는 '흐르는 금'에 비유하며 극찬했다. 이집트의 왕비이자 '미의 상징'으로 꼽히는 클레오파트라는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매일 올리브유를 바르며 자신을 관리했다네요. 석유 재벌 록펠러는 자신의 장수비결을 "매일 한 스푼의 올리브유를 먹는 것"이라고 설명을했죠.


 

포도산지와 제조,보관 방법에 따라 맛과 향이 천차 만별인 와인처럼 올리브 오일도 마찬가지이네요.

올리브가 자란 지역,오일을 짜는 방법,보관법에 따라 맛과 향,영양이 달라지죠


올리브는 일조량이 풍부한 지역에서 잘 자라는데 품질 좋은 올리브 생산지로는 스페인 안달루시아,이탈리아 토스카나,그리스 크레타섬이 뽑히죠


세계 최대 올리브 생산국은 스페인으로 그 중에서도 안달루시아산을 최고로 칩니다.

프레시한 허브향과 고소한 견과류 향이 어우러지고 맛이 부드러워 한국인 입맛에 아주 잘맞아요.


올리브 오일을 만드는 공정은 비교적 간단해요. 잘 익은 열매를 수확하여 선별,세척한 뒤 압착하여 오일과 수분을 분리하면 완성입니다.


수확하고 24시간 이내에 가공해야 좋은 품질의 오일을 얻을 수 있는데 가공 후 최초로 얻은 오일이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이고 압착하고 남은 것을 모아 재압착한 후 정제 과정을 거친 것이 정제 올리브 오일인거죠!!!


더 건강하게 맛있게 올리브 오일을 즐기려면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고르는 것이 당연히 더 좋겠죠? 



최고급 올리브유인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는 저온 압착 방식으로 만들기 때문에 많은 폴리페놀을 함유하고있어요. 폴리페놀은 노화를 막는 항산화 물질로서 나쁜 콜레스테롤 LDL과의 합성을 막아 심혈관 질환, 성인병, 골다공증, 여성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올리브오일 신선 보관법

올리브오일은 신선하게 갓 짠 것이 최상이고 공기와 햇빛 접촉을 차단한 것이 차선으로 보면 됩니다.

보통 올리브 오일 유통기한은 2년입니다.


가능한 유통기한 만기일이 많이 남아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당연히 좋겠죠.

올리브 오일 선택에 있어 용기도 중요한 부분 으로 말씀드릴수있어요.


짙은색 유리병에 담긴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고, 짙은색 병은 햇빛에 노출돼 산화되는 것을 방지해주고 플라스틱 용기에 담은 것은 올리브 고유의 향을 잃고 쩐내가 나기 쉬운 단점이있어요.


올리브 오일은 제조할 때 인위적으로 산화 방지제 등의 화학 물질을 첨가 하지 않기 때문에 열과 빛,공기에 노출되면 좋지 않다 이말입니다.


5-25도의 상온에서 뚜껑을 닫아 보관하면 되고, 보통 1년은 섭취할수 있는 상태에요.

올리브오일은 냉장고에 보관할 필요는 없다는거 알아 두시면 좋아요.

 


올리브오일 효능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위염과 위궤양에 아주 좋아요~~!! 따봉드려요.

또한 혈압을 낮추어 주며 변비 및 노화예방,피부미용에도 탁월합니다.

간기능 향상 및 혈당조절을 해주어 당뇨병 예방에도 매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효능 보관법을 알아보았는데 많은 도움되었길 바라요.

반응형

+ Recent posts